본문 바로가기
여행

에어비앤비 카드 결제 오류 해결 방법

by ◑◐♡ 2022. 6. 23.

좋은 숙소를 예약하고, 결제만 남겨진 시점에, 카드 결제를 하는 데, 오류가 발생하면, 상당히 난감할 겁니다. 특히, 특가로 나온 숙소 같은 경우, 언제 다른 사람이 차지할지 모른다는 생각에 빨리하려고 하면 할수록 더 안 되는 것 같은 것은 기분 탓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겪어본 상황으로 에어비앤비에서 카드 결제 오류가 떴을 때 해결하는 방법 그리고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목 썸네일 사진
에어비앤비 카드 결제 오류 해결 방법

 

 

결제 오류 해결 방법

제가 직접 에어비앤비에 문의하여 왜 결제 오류가 났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아본 후, 모든 분들께서 해당사항 때문에 결제 오류가 나타났다고 100% 확신하며, 해당 사항을 확인하시고,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 해외 원화 결제를 차단해둔 경우

2. 해외 결제가 차단된 경우

3. 숙박업소 결제가 안 되는 카드인 경우

4. 정해진 통화 단위로만 결제가 되는 경우

5. 해외 결제 한도가 이미 끝났을 경우(카드 한도와 달리 해외 결제 한도가 따로 있을 수 있음)

6. 카드 발급 시 기재한 우편번호가 다른 경우

7. AMEX카드일 경우 CVV 숫자가 뒷면의 3자리가 아닌 카드 앞면의 4자리를 입력해야 함.

 

이렇게 총 7가지 중, 한 가지 또는 여러 가지가 걸려서 결제가 안됬을 거라 확신합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많이 걸리는 부분이 1, 2, 6, 7번 때문에 결제 오류가 자주 발생한다고 생각하며, 해당 부분이 있을 경우, 카드사에 전화해서, 조치를 취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에어비앤비 측에서는 결제 오류 작업을 짧은 시간 안에 반복하면, 보안상 이유로 일시적인 제한이 걸린다고 하며, 24시간이 지난 후, 결제를 재시도해보라고는 합니다만, 정상적인 다른 카드(위의 7가지 사항에 전혀 해당이 없는 카드)를 가지고 카드 등록을 하여 결제를 하면, 때에 따라 바로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혹시 이와 같은 상황이 발생한 분들은 다른 카드로 제대로 입력 후, 결제를 한 번 더 해보시기 바랍니다.(그래도 안된다면, 24시간을 기다릴 수밖에 없으실 겁니다...)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