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아이폰 구입일 확인 및 보증 기간 확인 방법

by ◑◐♡ 2022. 6. 21.

아이폰을 구매하고, 정상적으로 깔끔하게 사용하면 큰 지장 없이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일들로 아이폰이 파손이 되거나, 고장이 나게 되면, 수리를 해야 하는 데요. 그런데 내가 정확히 언제 이 폰을 구매했고, 보증 기간은 얼마나 남아있는지 모를 때, 구입일 확인 및 보증기간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구입일 확인하기

우선 아이폰 구입일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이 두 가지 방법으로 구입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를 통한 방법

https://support.apple.com/ko-kr/my-support

 

나의 지원 - 공식 Apple 지원

나의 지원 사용 중인 Apple 제품에 관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 수리, 예약 및 기술 지원 케이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AppleCare 제품을 구입 및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

support.apple.com

해당 홈페이지에서 나의 지원이란 곳이 보이실 텐데, "나의 지원에 로그인 하기"를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본인이 구매한 기기의 구매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 해당 홈페이지를 어떻게 들어가는지 알고 싶으신 분은 "애플 홈페이지 - 상단 탭에 고객지원 -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 나의 지원"으로 들어가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증 유효기간으로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으로만 확인하는 방법으로 들어가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정 - 일반 - 정보"로 들어가면, 유효기간이 보이실 텐데, 일반적으로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하신 분들은 보증기간이 2년이기 때문에, 유효 기간에서 2년을 빼시면 되고,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1년을 빼서 정확한 구입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증기간 확인하는 방법

위에 설명을 드렸다시피, "설정 - 일반 - 정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일련번호로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좀 더 정확하게 PC로 확인을 하고 싶으시다면

https://checkcoverage.apple.com/kr/ko/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 Apple 지원

 

checkcoverage.apple.com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일련번호(아이폰 정보 메뉴에 있음)를 입력 후, 계속을 누르면, 좀 더 상세한 정보 및 수리 과정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