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일 경우, 직접적으로 4대 보험을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회사에서 급여를 주기 전, 4대 보험비의 일부를 제외하고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업장을 운영하시는 대표자분들은 직원이 있거나 없는 경우에 따라 국민연금과 건강보험만 가입하거나, 4대 보험 모두를 가입해야 하는 데, 오늘은 4대 보험 중 몇 가지라도 가입을 했을 때, 좀 더 신경 쓰지 않고, 편하게 하는 방법 중 자동 이체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 이체 방법
자동 이체를 하는 방법은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를 접속하셔야 합니다. 접속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해당 링크를 들어가셨다면,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신 뒤, 보험료 고지내역 조회를 클릭 후, 사업장 주요 서비스에 자동이체 신청/해지로 들어갑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과 고유식별정보 처리를 동의한 후, 확인을 누르시면, 자동이체 신청 페이지로 넘어가며, 각각의 보험에 따라 자동이체 건을 변경 또는 해지를 하실 수 있으며, 신용카드 결제 및 계좌를 통한 이체 방법 또한 가능하오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4대 보험 자동이체 신청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 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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