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한글 파일 워드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

by ◑◐♡ 2022. 2. 19.

회사에서는 여러 가지 문서를 사용하는 데, 주로 Microsoft社나 한글과 컴퓨터社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약간의 곤혹을 치르는 것이 한글과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파일을 열어서 수정을 하려고 하면, 수정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에게 한글문서를 word문서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변환 프로그램 사용

마이크로 소프트社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설치 후, 한글 파일을 word로 변환해주는 방법입니다.

우선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셔서

한글 -> 워드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

 

Download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 from Official Microsoft Download Center

중요! 아래에서 언어를 선택하면 전체 페이지 내용이 해당 언어로 신속하게 변경됩니다. 영어한국어 다운로드 Microsoft Word를 위한 아래아한글 문서 변환 도구는 Microsoft Word에서 HWP파일을 DOCX파일

www.microsoft.com

다운로드를 클릭 후, 자신의 윈도우가 32(x86) 비트인지 64(x64) 비트인지 확인 후,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시고,

"HwpConverter_.... exe"라는 프로그램을 더블클릭 후, 완전히 다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한글 문서를 word로 변환 시켜주는 프로그램
한글 문서를 word로 변환시켜주는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가 되면, 기본적으로 해당 경로 (C:\Program Files\Microsoft Office\Office 15) 안에 설치가 되어있으며, 자신이 word로 변환해야 할 파일들의 경로를 선택 후, 변환하면 끝입니다.

또한, word로 변환해야 할 파일들이 많이 있으면 상위 폴더를 선택해서 다수의 한글문서들을 변환시킬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댓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