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소프트 오피스를 사용하면, 대표적으로 워드(Word), 파워포인트(PowerPoint), 엑셀(Excel)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워드나 파워포인트는 어떻게든 만지다 보면, 실력이 늘어 사용할 수 있는 데, 엑셀은 배우면 배울수록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 중, 데이터가 많이 쌓였는 데도 불구하고, 페이지가 나누어지지 않을 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안될 때 해결 방법
기본적으로 엑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데이터들을 입력하게 되면, 그 양에 따라서 자동적으로 페이지를 나눕니다. 하지만 인쇄 영역을 보면 많은 양들이 한 페이지에 몰려 있어, 해당 페이지를 수동으로 나누려고 해도 되지 않고, 그 상태 그대로 일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시면, 해결 가능합니다.
상단 탭에 페이지 레이아웃 - 너비 또는 높이 부분을 자동으로 변경
위 사진처럼 저 같은 경우, 너비 또는 높이가 1페이지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무리 페이지 나누기 삽입을 눌러도 1페이지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양이 있더라도 1페이지 안에 들어가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변경 후, 같은 메뉴에서 나누기 - 페이지 나누기 삽입 또는 삭제 버튼을 눌러, 본인이 원하는 부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머 개발자 직업 종류 (0) | 2022.07.06 |
---|---|
스마트 폰에서 pc로 공동인증서 옮기기 (0) | 2022.06.27 |
각종 서류 템플릿 양식 받는 곳 추천 (0) | 2022.06.16 |
이미지 뒷 배경 없애기 (0) | 2022.06.12 |
파워포인트로 뒷배경 지우기 (0) | 2022.06.12 |
댓글